로고

HOME 공지사항

보도자료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꿀스커피, 체계적인 시스템 통한 손쉬운 창업 제안

본문



22873_51002_3124.jpg 


커피의 맛과 매장의 접근성, 가격이 핵심 경쟁력으로 동일 상권이라도 매출 등 차이가 커 창업 시 상권에 대한 치밀한 분석이 필요하다.

카페창업은 경쟁이 치열한 레드오션으로 상권 및 입지선정에 대해 철저한 조사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꿀스커피는 예비창업자들에게 필요한 상권과 입지선정, 수요의 특성 등의 분석을 중요시 여기며 면밀하고 체계적인 전략을 연구하고 있다.


꿀스커피 점포개발팀에서는 상권을 분석할 때 고려하는 기본적인 요소로 유동인구가 많은 곳, 낮과 밤 머무는 인구가 많은 곳, 주변점포가 비어 있지 않은 곳을 중점적으로 본다. 또한 꼼꼼한 상권분석, 점포선정, 입지선정 등 복잡한 창업과정을 함께 진행해 시간절약과 위험부담을 줄여 창업을 할 수 있다.


스커피는 카페 창업시 근무 경험이 없더라도 운영이 가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갖췄으며, 본사의 노하우와 체계화된 시스템을 통해 전문화된 커리큘럼으로 매장관리부터 메뉴제조법 등 교육이 진행되어 바리스타 못지않은 실력을 갖출 수 있게 도와준다.

해당 교육은 3step 교육 시스템으로 본사에서 이론수업과 실습 후 실제 오픈매장에서 근무를 하여 매장 운영에 대해 교육을 받게 된다.



22873_51003_3124.jpg 



1단계는 커피의 최신트렌드와 지식, 브랜드의 이해, 효과적인 고객서비스와 음료품질 및 위생관리, 매장 손익관리 등의 교육도 제공 된다. 이론수업을 진행하여 카페창업 시 반드시 알아야 할 제반사항 등까지 교육받을 수 있다. 2단계는 아카데미에서 이루어지는 실습교육으로 메뉴제조와 매장운영 시뮬레이션 등을 학습하게 된다. 3단계로 실제 운영되는 매장에서 근무를 하며 매장운영에 대해 숙지를 하고, 매장운영에 관한 노하우 등을 교육받게 된다.


또한 매장별로 담당 슈퍼바이저를 지정하여 매장운영에 있어 어려운 부분을 컨설팅 해준다. 슈퍼바이저란 가맹본부와 가맹점주, 소비자 사이를 통합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한다. 점포관리, 상품관리, 고객관리 등 체계적인 매장관리를 통하여 손쉽고 성공적인 운영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탄탄한 슈퍼바이징 체계를 이용하여 QSC관리(Quality-품질, Sevice-서비스, Cleanliness-위생)도 진행하고 있다. 꿀스커피에서는 매년 QSC 우수매장을 선정하여 시상식과 매장운영에 도움되는 물품지원과 이벤트 마케팅을 지원한다. 체계적인 QSC시스템은 가맹점의 청결과 서비스 유지와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슈퍼바이저가 매장오픈시 현장을 함께하여 매장 운영방식의 노하우를 전달하고 주변 경쟁 매장의 동향을 살피며 운영 전반에 대한 지도를 도와준다.


신메뉴 교육과 기기점검 위생상태나 서비스 등 내부적인 관리와 정기적인 방문을 통해 점주님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진행하고 있다.

정기방문하여 매장운영관리나, 매출관리, 점포 주변상권 조사, 매장체크리스트를 통한 점포관리점검을 하여 적절한 판단을 한 후 매장컨설팅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꿀스커피는 가맹본부의 안정적이고 빠른 물류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전국 어느 매장에서 동일한 품질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전문 물류시스템을 실시하고 있다.

가맹점 운영에서 필요한 물류를 당일 오전에 주문 시 다음날 새벽 매장에서 받아 볼 수 있는 시스템을 운영중이다.

물류확보에 미숙한 초보창업자에게는 하루만에 배송을 받아 볼 수 있다.

전국 가맹점에 신선하고 저렴한 물류를 공급하여 전국 어디에서나 고품질의 맛과 서비스를 느낄 수 있다.


꿀스커피 운영지원팀은 “남녀노소 손쉽게 창업을 하기 위하여 나이, 성별, 성향 등 많은 점을 고려하고 연구하여 본사에서 예비점주에 맞게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우고 있다. 초보창업자가 많은 요즘 손쉬운 창업을 하기 위해 본사에서는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가맹점의 매출 활성화를 위하여 시장의 흐름을 발 빠르게 파악하고 반영하여 차별성과 경쟁력뿐만 아니라 새로운 시장을 확대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